본문 바로가기
의학자료

Uvea?? 포도막??

by 반도민 2012. 5. 2.

안녕하세요. 오늘도 제 블로그에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Ankylosing spondylitis 토픽 발표 준비하다가 Ankylosing spondylitis의 extraarticular manifestation 중에서 uveitis가 있길래,


뭔가 하고 구글에 검색해보니


포도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도막이뭐짘ㅋㅋㅋㅋ하고 찾아보니까 눈에 포도막이라는 부위가 있단다.


뜨악ㅋ 뭐지 하고 위키피디아를 검색해봤는데...


middle layer of the eye....


뭔가 친숙...ㅋㅋㅋ


해서 봤더니 결론은 맥락막


얘가 까매서 포도껍질 같아서 포도막으로 지은듯 ㅋㅋㅋㅋ


아 포도막때문에 한번 웃고 감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