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53

수혈을 해야 하는 경우, 원인들 총 정리 수혈은 헌혈자로부터 수혈자에게 혈액과 혈액 성분을 전달하는 과정입니다. 수혈은 주로 혈액 성분을 교환하거나 피험자의 전반적인 혈액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이유로 수행됩니다. 수혈은 흔히 붉은 색의 피인 적혈구만 수혈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혈소판 수혈, 전혈 수혈 등 다양한 혈액 종류를 수혈하곤 합니다. 수혈의 일반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응고 장애 환자의 경우 수혈을 진행합니다. 수혈은 적절한 응고 인자를 생성할 수 없는 혈우병 및 간 질환과 같은 출혈 장애가 있는 개인에게 응고 인자 또는 혈소판을 제공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혈소판 수혈은 혈소판 수치가 낮은 사람의 출혈을 예방하거나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골수 질환이 있는 환자들 예를 들어 가소성 빈혈, 골수 이형 증후군,.. 2023. 5. 25.
비염, 부비동염 증상 원인, 치료 방법, 대증치료 비염 혹은 부비동염은 비강과 부비강 모두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을 포함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에는 코막힘, 안면의 압통, 두통, 경우에 따라 후각저하 등이 있습니다. 일부에서 천식이 있는 사람에게는 위험이 높아집니다.알레르기 비염은 어느 연령에서나 발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환자는 어린이 또는 젊은 성인 시기에 증상을 발병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코 가려움증,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이 있습니다.코 가려움증은 알레르기 비염을 다른 대부분의 형태의 비염과 구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동반 증상으로 두통, 부비동염, 천식 빈도 증가가 포함됩니다. 알레르기 비염 환자의 코 점막은 부종이 생기고 창백해 집니다. 비충혈 제거 스프레이는 약물성 비염이라고 불리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시중에 .. 2022. 7. 3.
아시클로버 효능, 용량, 헤르페스 치료제 효과 아시클로버는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증, 특히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HSV)와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VZV) 치료에 널리 사용됩니다. 아시클로버의 작용 기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클로버와 비슷한 작용기전을 가진 약제인 바라시클로버 또는 팜시클로버도 있습니다. 아시클로버는 헤르페스 심플렉스 바이러스(HSV-1, HSV-2), VZV, 및 엡스타인바 바이러스(EBV)에 대해서 활성이 있습니다. 사이토메갈로바이러스(CMV)는 내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시클로버에 내성이 있는 HSV 바이러스군은 바라시클로버, 팜시클로버 및 펜시클로버에도 내성이 있습니다. 내성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골수와 고형 장기이식 수혜자나, 후천성면역결핍증(AIDS) 환자 등 면역결핍에 걸린 여러 환자로부터 .. 2022. 7. 2.
심부전의 증상과 치료 방법은? 심부전 약을 먹어야 할까? 심장 질환에서 흔한 질환인 심부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부전은 영어로 heart failure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는 심장 기능이 정상보다 떨어져 있을 때 발생합니다. 수축기 심부전과 이완기 심부전으로 나뉘며 수축기 심부전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심장의 수축력이 떨어진 경우이며 이완기 심부전은 수축은 잘 되나 심장이 다시 펴지는 이완이 잘 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심부전의 증상 일반적으로 처음부터 심부전으로 진단을 가지고 병원에 가는 경우는 드물겠지요. 심부전의 주요 증상으로는 호흡곤란, 다리가 붓는 증상 등이 있으며 호흡곤란 증상은 누울 때 더 심해집니다. 다리로 체내의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소변량이 감소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심부전의 원인 심부전의 원인은 무척 다양합니다. .. 2021. 1. 4.